본문 바로가기

내가 하는 생각들

한동안 놓았던 글을 다시 쓴다.

이리 저리 치이고 학교 공부하랴 육아하랴 모든 것에 바빴다.....





는 개뿔... 그냥 게을렀을 뿐이다.


내 자신에 대한 동기 부여가 너무 약하고 추진력은 있으나 끝까지 밀어 붙이는 힘이 약하다.


한동안 내가 가지고 있던 꿈을 놓으면서 이제야 현실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했다. 이제껏 살아오면서 현실을 회피하며 꿈 쫓아 다녔고, 그것이 주변 사람들을 힘들게 했을지 모르겠다.  

그리고 독일에 막 왔을때는 독일어를 할 지 모른다는 핑계로 아내의 뒷편에만 숨어 살았다.

학교를 다닐때는 독일 국적 신분의 아내와 결혼했다는 것만으로도 생계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었고 더욱이 육아까지도 가능했다.


지금도 현실을 회피하려면 얼마든지 할 수 있다. 아직도 공부를 더 할 수 있고 그러면 또 이 생활은 2년 이상 유지가 가능하다.


그러나 두 아이의 아빠가 되고 아내도 나도 학업 스트레스에 육아가 겹치다보니 하나 둘 상황이 통제 할 수 없는 영역으로 들어가기 시작한다.


나의 게으름은 아내를 힘들게 했고, 현실 회피는 아이들의 본보기가 되기에 좋지 않아보인다.


뒤늦게 정신 차려보니 이제는 늦었더라도 하나, 둘 다시 시작하는게 좋을 것 같다. 블로그를 시작하고 유튜브의 컨텐츠를 구상하고 있다. 조금씩 그림이 보이기 시작하지만 여전히 내가 뭘 잘 할 수 있나, 내가 남들에게 어떤 것을 줄 수 있나를 고민중이다.


수동적인 근로를 하며 주말 여가를 쉽게 보낼 수도 있으나 노동은 절반만 하고 남은 시간에 좀 더 능동적인 사람이 될 수 있는 사업을 구상하고 있다. 이 모든 것을 한꺼번에 하는 것이 가능할까? 지금까지 게으르게 살았으니 이제는 더욱 내 자신을 채찍질하면서 앞으로 달려보려고 한다.


'내가 하는 생각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노회찬을 생각하며....  (5) 2018.07.25